보도자료

  • 기관소개
  • 보도자료
춘천국제레저대회 시즌1(5.31.~6.2.) 스타트 [강릉뉴스]
분류레저사업부
등록일2024-05-28 18:37:30
조회80

롤러스포츠 참가자 560여명, 수상스포츠 참가자 250여명 참여

춘천시 제공

(재)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가 「2024 춘천국제레저대회[시즌1]」을 5. 31.~ 6. 2. 간 총 6개의 종목을 개최한다.

「2024 춘천국제레저대회[시즌1]」은 스케이트보드, 인라인프리스타일, 인라인스피드로 구성된 롤러스포츠 대회와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 3종목의 수상스포츠로 구성되었다.

롤러 3종 대회는 ‘2024  춘천 세계 인라인프리스타일컵’, ‘제43회 전국 남녀 종별 스케이트보드대회’, ‘제16회 대한체육회장배 생활체육 전국 인라인스피드대회’로 구성되며, 특히 인라인프리스타일은 올해부터 월드스케이트협회 쓰리스타급 국제 대회로 승격되어 15개국 210명의 다양한 대륙권 선수들이 참가신청을 완료하였으며 앞으로도 매년 국제 포인트 사냥을 위하여 춘천을 방문하게 된다.


또한 올림픽 정식종목으로 채택되어 국내 꿈나무들의 성장가도가 이어지고 있는 스케이트보드는 국가대표 선발 포인트 대회로 훈련을 위해 춘천을 찾아오는 가족단위의 방문이 늘어나고 있다.

한편 인라인스피드대회는 양양에서 개최하는 도민체전과 연계하여 토요일 춘천에서 개최되며 일요일은 조직위의 대회로 연이어 개최한다.

수상스포츠 대회는 작년부터 전국 최초로 개최된 동호인을 대상으로 수상스키, 웨이크보드, 웨이크서프를 모두 한자리에 모아 동시 개최한다. 수상스키에 집중되어있던 국내 수상스포츠 대회에서 웨이크스포츠부분의 성장과 문화확산을 도모하고자 호반의 도시 춘천이 나선 것이다.

조직위는 "앞으로 이어질 총 5개의 시즌 대회 개최로 전국 레저인이 사랑하는 도시 춘천을만들겠다"고 전하며, “춘천시민이라 레저스포츠를 특별하게 누릴 수 있는 교육프로그램 확대를 우선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출처 : 강릉뉴스(http://www.gangneungnews.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