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etition Registration
Competition Registration
Competition Registration
강원 춘천레저‧태권도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지난 10일 금산초등학교와 수상레저스포츠 선도학교 업무협약을 진행했다.
관내 작은 학교들이 안정적인 학생유치에 매년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금산초등학교는 특화교육으로 '신나는 레포츠학교'를 선택하여 조직위의 '시민레저아카데미(체험형)-1교1레저'를 지원받게 된다.
'시민레저아카데미(체험형) - 1교1레저'는 조직위 레저사업부와 춘천시 교육도시과, 춘천교육지원청이 협업한 “학교 밖 레저스포츠 교육사업”이다. 이번 MOU를 통해 춘천시는 보편적 레저 교육 실현에 한 발 더 다가서게 되었다.
조직위는 금산초등학교와의 지속적인 수상레저스포츠 활동으로 호반의 도시 춘천만의 청정하고 안전한 프로그램을 전파하여, “학교 밖 체험”의 불안감을 줄여나갈 계획이다. 이에 조직위는 23년부터 현장 안전강화로 송암발전위원회 주민들과 협력하여 참가학생들의 버스 상·하차 및 안전요원을 배치·운영하고 있다.
조영택 부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금산초등학교를 중심으로 춘천시 교육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1교1레저 사업을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가 함께 협력하여 학생들에게 폭넓은 레저스포츠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조직위는 25년에도 수상레저스포츠 뿐만 아니라 스케이트보드, BMX(자전거)레이싱, 자전거교육(송암라이딩), 패러글라이딩 등 다양한 육·해·공 레저스포츠를 시민레저아카데미 체험형(주중/단체신청/무료)과 강습형(주말/개인신청/유료)으로 오는 4월부터 시민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신아일보] 조덕경 기자
jogi4448@naver.com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